1. 엔진오일
엔진 오일은 내연기관의 움직이는 부분에서 마찰과 마모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윤활유이다. 엔진오일은 엔진을 냉각시키고 부식을 방지하며 먼지와 이물질을 운반하여 엔진을 청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기름은 일반적으로 광물성 또는 합성성일 수 있는 베이스 오일과 성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첨가제로 구성된다. 첨가제는 엔진을 청소하는 세제, 금속 표면을 보호하는 마모 방지제, 온도 범위에 걸쳐 일관된 성능을 보장하는 점도 지수 개선제, 마찰을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는 마찰 개질제 등을 포함할 수 있다.
엔진이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제조업체의 권장사항에 따라 정기적으로 엔진오을 교체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일을 교환하지 않으면 성능저하, 엔진 마모 증가, 궁극적으로 엔진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
2. ACEA (European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
ACEA C2는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가 디젤 미립자 필터(DPF), 가솔린 미립자 필터(GPF) 등 후처리 시스템을 갖춘 가솔린 및 경량 디젤 엔진에 사용하기 적합한 엔진오일에 대해 개발한 사양이다. ACEA C2 사양에서는 후처리 시스템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오일의 SAPS(황화 회분, 인, 황) 함량이 낮아야 합니다. SAPS는 필터를 막아서 효율을 떨어뜨리고 엔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사양에서는 오일이 연비 성능이 우수하고 산화 안정성, 마모 보호, 피스톤 청결도 및 터보차저 보호에 대한 특정 성능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ACEA C2는 미국 석유 연구소(API)가 가솔린 엔진을 위해 개발한 유사한 사양인 API SN 사양의 오일을 필요로 하는 차량에 종종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적절한 엔진 보호 및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권장 오일 사양에 대한 차량 사용 설명서를 항상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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